글번호
1142469

2025학년도 1학기 등록안내[학부,대학원]

작성자
산업대학원 행정실
조회수
39
등록일
2025.01.24
수정일
2025.01.24

2025학년도 1학기 등록안내[학부, 대학원]

[재학생(복학생) 및 수업연한초과자(미졸업, 졸업연기 등)]


1. 등록기간

구분

일정

대상

1차 등록

2025. 2. 17.(월) 09:00 ~ 2. 21.(금) 16:00

일반학생, 재입학생, 차액고지(전과 및 소속변경)

2차 등록

2025. 3. 6.(목) 09:00 ~ 3. 11.(화) 16:00

일반학생, 분납승인학생 1차 분납부

수업연한초과자 등록

2025. 3. 6.(목) 09:00 ~ 3. 11.(화) 16:00

5번항 참조

분할납부 신청

2025. 2. 12.(수) 09:00 ~ 2. 21.(금) 16:00

6번항 참조


2. 등록고지서 출력: 2025. 2. 10.(월) 16:00예정 (등록안내문 발송(e-mail) 및 고지서 출력)


3. 등록금 납부방법

  가. 전용계좌 입금( 전용계좌번호는 매 학기 다르게 부여됨)

    - 등록고지서에 기재된 전용계좌로 입금 시 등록 처리됨

    - 각 개인별 전용계좌번호(예금주:학생본인)는 등록금 수납을 위한 학생 지정 가상계좌이므로 송금시 보내는 사람(송금인 명)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됨(타인이어도 무방함)

    - 입금액이 고지서 금액과 일치해야 입금 가능하며, 타 은행 이용 시 발생하는 송금 수수료는 본인이 부담해야 함

  나. 은행방문

    -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해당 은행에 영업시간 내 방문하여 납부함

  다. 삼성카드 납부 

    - 삼성카드 등록금 수납 후 결제취소는 불가함

    - 분할납부 신청 시 카드납부는 불가함

    - 등록금 카드결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(교육비공제 대상)

    - 삼성카드 홈페이지 납부:  https://www.samsungcard.com/personal/services/UHPPPS1000M0.jsp?codeDv=tuition (대학금등록금납부서비스 - 건국대학교 클릭)

    - 전화납부: 삼성카드 콜센터 1688-9702(등록금 납부전용 상담)

    - 삼성카드 미소지자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'빠른 카드 발급 서비스' 신청을 통해 납부 가능

    - 할부 수수료 안내(아래 사항 이외의 할부 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삼성카드 콜센터로 문의 바람)

할부개월

이자부담

이자면제

2~6개월

없음

전체

10개월

1~4회차

5~10회차

12개월

1~5회차

6~12회차

* 7-9개월, 11개월의 경우 전회차 이자 본인 부담



4. 등록금 납부확인 방

  가. 등록금 납부확인서를 학교 홈페이지(Potal)상에서 직접 확인 및 출력 가능

  나. 홈페이지 - 학사안내 - 증명서발급 - 등록금 납부확인서 or Potal - 원스탑서비스 - 등록 - 등록금 납부 확인에서 출력 가능

  다. 등록금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니며, 연말정산 교육비 공제 대상임(연말정산용 영수증으로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및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자료 제공)


5. 수업연한 초과자 등록

  가. 등록기간: 2025. 3. 6.(목) 09:00 ~3. 11.(화) 16:00

  나. 고지서 출력: 2025. 3. 5.(수) 16:00 예정

  다. 등록금 책정기준(수강신청 학점이 아닌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에 따라 적용)

    *졸업사정 시 미졸코드 문의: 행정실(02-450-3292)

과정

졸업사정 시 신청학점

등록금액

학부생 수업연한초과자

1~3학점

등록금의 1/6 납입

4~6학점

등록금의 1/3 납입

7~9학점

등록금의 1/2 납입

10학점 이상

등록금 전액

대학원생 수업연한초과자

1~3학점

등록금의 1/2 납입

4학점 이상

등록금 전액



6. 분할납부 신청 및 등록

  . 대상자: 대학원 재학생

  나. 신청제외대상: 정부장학금 대출 등록 희망자 / 카드납부 희망자 / 2024-1학기, 2024-2학기 분할납부자 중 지연납부자 / 2025.1학기 재입학생

  다. 신청기간: 2025. 2. 12.(수) 09:00 ~ 2. 21.(금) 16:00 (기간 외 신청불가)

  라. 신청방법: 학사정보시스템 - 등록 - 분할납부 신청

  마. 1차분 고지서 출력: 2025. 3. 5.(수) 16:00 예정

  바. 납부방법: 분할납부 고지서의 '신한은행 전용계좌'로 입금 (기타납입금 납부를 원할 경우 1차분 납부 시 합산하여 납부, 2차분부터는 납부 불가)

  사. 차수별 등록기간 및 금액

차수

납부기간

등록금액

비고

1차

2025. 3. 6.(목) 09:00 ~ 3. 11.(화) 16:00

총 납부금의 30%

분납신청 후 승인된 학생

2차

2025. 4. 1.(화) 09:00 ~ 4. 3.(목) 16:00

총 납부금의 30%

3차

2025. 4. 28.(월) 09:00 ~ 4. 30.(수) 16:00

총 납부금의 20%

4차

2025. 5. 26.(월) 09:00 ~ 5.28.(수) 16:00

총 납부금의 20%


  아. 분할납부 유의사항

    - 등록금 전액 완납 또는 분할납부 1차분을 정해진 기간에 미납할 경우 분할납부 신청은 자동 취소되며, 미납 등록금은 이후 추가 등록기간에 전액 납부해야 함

    - 분할납부는 현금납부제이므로 신용카드 납부 불가

    - 휴학 및 자퇴는 4차분 분할납부 등록금까지 일괄 완납해야 가능

    - 분할납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은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

    - 분할납부 2~4차 지연 납부할 경우 1년간 분할납부 신청 자격 상실

    - 학사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등록금 분할납부 인원을 제한할 수 있음



7. 등록 유의사항

  가. 기간 내 미등록 시 제적처리 되므로 등록금 납부 또는 휴학신청 요망

  나. 전용계좌 입금은 아래와 같이 선택입금 가능(기타납입금 선 입금 불가)

  다. 등록금 납부 후 취소는 불가함

  라. 등록금 반환은 '자퇴의 경우'에만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가능

  마. 등록관련 문의: 총무처 재무팀(02-450-4152)

  바. 학사정보시스템 등록고지서 출력 오류(스크립트 오류 등) 발생 시 원격문의: 원격지원센터(02-450-3887)

   




산업대학원 행정실


 

이전글
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안내
다음글
다음글이(가) 없습니다.